티스토리 뷰




그리드를 생성하고 하나의 레코드를 클릭하면 그 안에 다른 그리드를 생성해야 할 일이 생겼다. Ext 예제 중 SubTable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게 하나의 "그리드"를 또하나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table>을 써서 그냥 표를 표현할 뿐이었다. 모양은 비슷하나. 할 수 있는 기능이 천지차이여서 써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우선 만들어 봤으니 기록해 둬야겠다.



SubTable.js 를 지금 내 수준에서는 도저히 뜯어고칠 수가 없다 ㅋㅋ.. 다른 예제를 찾아봐야 할것같기도 하다.

우선 SubTable.js의 코드는 다음과 같다.




  1    SubTable.js Source



플러그인을 사용할때 ptype이라는 설정을 사용하는데  alias: 'plugin.subtable'이렇게 정의를 해놓으면 ptype으로 사용하게 되는거구나.. 코드양을 보면 쫌더 공부하면 왠지 고쳐볼 수 있을것 같기도 하고..음..





  2    View Source



Grid 이기때문에 Store는 필수이다. 스토어에서 사용하는 모델안에 서브테이블의 데이터를 표시할 Association을 선언해 놓았다. 선언 안해놓으면 동작 안함...

플러그인을 사용한다해도 그냥 Grid 패널을 사용하는것과 거의 동일하다. 단지 plugins 설정을 통해 생성 될 서브테이블의 컬럼을 지정해주는 것과, renderer 설정을 통해 버튼을 생성 해주는것 밖에 추가한게 없다. 스토어 부분에서 사용하는 모델 'MyApp.model.User' 안에는 기본적인 필드설정 과 프록시 설정, Association 설정만 해놓았다.




  3    Model Source



Ajax 프록시를 통하여 데이터를 가져온다. 가져올 데이터는 그냥 통으로 만들어 놓았다. 





  4    JSON Data




'Javascript > Ext 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t JS Summary Grid  (0) 2014.11.04
Ext JS Code - 중복 탭 생성 방지  (0) 2014.11.04
Ext JS Session Check  (0) 2014.11.03
Ext JS Save the data to the session storage  (0) 2014.10.27
Ext JS Chart  (0) 2014.10.03
댓글